[춘천시청=종합] SW기업 상용화사업 지원 본격 추진
상태바
[춘천시청=종합] SW기업 상용화사업 지원 본격 추진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소프트웨어) 기술융합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춘천시정부는 지역 특화산업과 SW기술의 융합을 통해 제품을 개발,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 벌인다.

지역별 SW융합 전략산업 분야에 기반한 SW융합제품 개발로 4차 산업 혁명에 대응하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 적용해 소득을 창출하는 모든 산업이다.

이번에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돼 3년 동안 국비포함 총35억원으로 추진된다.

선정된 과제는 △스마트토이를 활용한 독거노인 안전시스템 개발 △코딩을 통한 디지털 교육용 스마트 토이 플랫폼 개발 △개방형 모바일 기반 환자소통형 증강현실 의료시스템 개발 △지역 독거노인들의 난청 및 소리케어를 위한 스마트 청각 관리시스템 개발 등 4개 사업이다.

첫 번째 과제는 ‘스마트토이를 활용한 독거노인 안전시스템 개발’사업이다.

㈜프론트유와 ㈜스튜디오크로스컬쳐 기업이 함께 개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고령화시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정서 교감, 식사의약품 복용 등 일상 알람 기능, 보호자 알림 서비스 기능 등 안전시스템을 갖춘 IoT 스마트토이를 개발한다.

지난해 시제품 50개를 개발해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에게 무료로 보급, 올해는 50개를 추가로 보급할 예정이다.

두 번째 과제는‘코딩을 통한 디지털 교육용 스마트 토이 플랫폼 개발’사업이다.

다양한 센서 및 부품 연결이 가능한 메인보드 키트와 이를 제어할 수 있는 편집앱과 응용 스마트토이 등 초중등 대상 코딩교육에 적용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으로 ㈜디큐가 참여한다.

세 번째 과제는‘개방형 모바일 기반 환자소통형 증강현실 의료시스템 개발’사업이다.

환자와 의료진 간 데이터 업로드 및 송수신 기능과 의료 영상 화질개선, 3D영상구현 기능으로 증강현실 의료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으로 ㈜메디컬아이피가 참여한다.

네 번째 과제는‘지역 독거노인들의 난청 및 소리케어를 위한 스마트 청각 관리시스템 개발’사업이다.

우울증 경감 효과 청각 시스템 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스마트 골전도 보청기 개발을 통해 지역 독거노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의료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것으로 ㈜엠아이제이가 참여한다.

내년까지 사업추진으로 해마다 9월 사업추진 실적에 대한 중간평가를 거쳐 다음년도 초 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을 완료한다.

해당 SW기업 상용화를 위한 지원 사업을 통하여 지역 내 “SW융합 전략산업분야”의 新제품화, 新시장 창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지자체 내 공공서비스(생활, 주민, 재난안전, 노인복지), 스마트교육, IT 의료기술의 발굴, 제품화, 현장 적용 및 타 지역으로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춘천시정부는 개발된 제품은 지역특화사업으로 육성해 조기에 매출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성공적인 과제 수행을 위해 제품 개발과 상용화,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춘천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