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청=종합] 경제산업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인천광역시청=종합] 경제산업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19년 경제산업분야 예산편성을 위한 ‘2018년 주민참여 예산정책토론회’를 8월 23일 14시 인천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관계전문가 등 정책수요자와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일자리경제국, 투자유치산업국, 경제자유구역청과 주민참여예산 경제산업분과 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2019년 경제산업분야 예산편성 방향과 주요사업 계획’에 대한 주제발표와 분야별 시민 및 전문가 5명의 정책제안과 종합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방청석 참여자들의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순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 진행은 인천광역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경제산업분과 김헌수 위원장이 맡고, 손동원 인하대학교 교수, 송영석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이사, 유홍성 인하대학교 산학협력교수, 윤희택 인천상공회의소 경제산업부장, 이기연 농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 경제지원단장이 토론자로 나서며, 인천 경제주권 실현을 위한 제안과 창업과 일자리관련 예산 분석, 투자유치, 신성장 산업분야 및 경제청의 주요사업의 추진방향 등 2019년 경제산업분야 전반적인 예산편성 방향에 대해 심층적인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토론회는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과 토론회에 참석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출처=인천광역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