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청=종합] 채소나라 콩콩이와 함께 건강하게!
상태바
[무주군청=종합] 채소나라 콩콩이와 함께 건강하게!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지난 21일 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내 9개 어린이집 3백여 명의 어린이들이 함께 했던 이날 공연은 무주군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에서 주관한 가운데 실시된 것으로 애니메이션 레이저 쇼를 비롯한 동요 부르기, 작품 속 캐릭터와 사진 찍기 등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무대에 올려진 뮤지컬 “채소나라 콩콩이”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먹어야 건강할 수 있다는 내용을 신나는 노래와 춤으로 풀어 관심을 모았다. 이외에도 저염식과 골고루 먹기, 부정불량식품 안 먹기, 당줄이기 등 식습관 개선을 위한 내용을 담아 이해를 도왔다.

어린이집 교사 김 모 씨는 “1시간 동안의 공연이 전혀 지루하지 않을 정도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된 것 같다”라며 “어린이 집에서도 오늘 배운 것들을 활용해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실천을 확대해 봐야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센터장 정봉희)는 관내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급식시설에 대한 전문적인 위생·안전·영양관리를 위해 2016년 설치된 곳으로, 관내 15개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순회방문과 대상(어린이, 원장, 교사, 조리원, 학부모)별 교육, 요리교실을 진행해 식단개발을 지원하고 영양과 위생교육을 주도해오고 있다.

[출처=무주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