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종합] 안산시, 평생학습 희망기획단 양성과정 학습자 지역자원조사 현장활동 실시
상태바
[안산시청=종합] 안산시, 평생학습 희망기획단 양성과정 학습자 지역자원조사 현장활동 실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 평생학습 리더(활동가) 발굴을 위한 ‘평생학습 희망기획단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 4일 개강한 평생학습 희망기획단 양성과정은 총 14회 과정이며, 안산시 평생교육 정책의 이해와 지역자원조사(커뮤티니맵핑), 지역활동가로서의 비전과 철학 찾기, 브랜드 마케팅과 홍보전략 등 다양한 내용을 교육중이다. 현재, 예비평생교육사 또는 지역(마을)에서 평생학습 리더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시민 24명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8월 22일 실시한 자원조사 현장활동은 지역자원조사(커뮤니티맵핑) 교육과정의 하나로 일동, 성포동, 선부1동, 중앙동 4개동의 평생학습 자원을 조사·발굴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자료 정리 방법에 대해 직접 체험하는 것이다.

평생학습 자원조사는 지역 내에 있는 평생교육이 가능한 시설(공간)과 프로그램들을 파악하고 연동시켜 모든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현장학습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안산 지역 내에 다양한 학습자원이 존재하고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곳이 의의로 많았다”며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여환규 안산시평생학습원장은 “평생학습 리더 발굴을 위한 평생학습 희망기획단 양성과정이 시민 주도의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고, 시민을 위한 유용한 정보제공가로, 행정을 위한 효율적인 의견 수렴창구로서의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안산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