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태풍 ‘솔릭’대비 긴급대책회의 개최
상태바
[경기도청=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태풍 ‘솔릭’대비 긴급대책회의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23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제19호 태풍 솔릭에 대비해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태풍의 예상 진로 및 강우량 등 기상상황 보고에 이어 피해사항에 대한 신속한 보고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 피해예방책 마련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전 직원의 휴가 자제 및 복귀, 직원 비상연락망을 정 비, 각종 행사 취소 또는 연기를 지시하며 사실상 비상체제로 전환했다.

지난 21일 태풍대비 사전예방 및 예찰 활동 강화를 지시하기 위해 관계부서장 대책회의를 이미 실시했고, 22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여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 하천변 주차장 내 차량 이동 ▲ 옥외광고물 제거 ▲ 침수우려도로 빗물받이 준설 ▲ 대규모 공사장 관리 ▲ 관내 급경사지 및 주택옹벽 순찰을 강화 등 태풍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조치했다.

시는 태풍특보가 발효되면 비상1단계 근무를 실시하고, 하천변우회도로, 징검다리 및 세월교는 하천수위에 따라 통제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각종매체(관내 전광판, 페이스북 및 시 홈페이지 등)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태풍대비 행동요령을 홍보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인명 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재해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고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피해 발생 즉시 복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줄 것”을 주문하며, “시민들이 행동요령을 사전에 숙지할 수 있도록 홍보에 전력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