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전국] 기상청, 미래 기상분야 인재 위해 ‘대학생 하계 연수과정’ 신설 및 운영
상태바
[기상청=전국] 기상청, 미래 기상분야 인재 위해 ‘대학생 하계 연수과정’ 신설 및 운영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청장 남재철)은 업무 협약을 맺은 대학교의 기상 관련학과 대학생 23명을 대상으로 7월 30일(월)부터 8월 24일(금)까지 약 4주 동안 ‘2018 대학생 하계 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올해 신설된 대학생 하계연수 프로그램은 기상청과 직접 관련된 교육과 체험 활동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미래의 기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대학생 하계 연수과정의 주요 교육 내용은 △기상기후 이론 교육 △기상자료 묘화분석 △예보현업 근무 실습 등이다.

그밖에도 교육생의 진로 역량 향상을 위해 △진로 특강 △기상 분야 채용상담 △기상 취업지도 및 모의 면접 인터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동반되었다.

교육생들은 △예보 실황 및 유사사례 분석 △예보생산 및 태풍예보 브리핑 참관 △ 예보 시스템의 이해 등을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꼽았다.

남재철 기상청장은 “국내뿐 아니라 국제사회에서 미래를 선도하는 기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매년 대학생 하계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방식으로 더 가까이 소통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기상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