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 부두순환도로 조기 개통
상태바
부산항 부두순환도로 조기 개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을 통해 반·출입하는 컨테이너의 원활한 수송을 위한 부두순환도로가 당초 계획보다 노선을 단축해 2006년 10월께 개통된다.
부산해양수산청은 지난 95년 계획을 수립한 부두순환도로 건설계획을 일부 변경, 완공시기를 앞당길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해양청에 따르면 부두순환도로는 당초 계획수립때 남구 용호동 신선대부두에서 중구 중앙동 1부두에 이르는 부산 북항의 모든 부두를 연결하도록 건설키로 했으나, 최근 1∼3부두와 중앙부두 등 4개 일반부두는 부산신항 활성화 이후 친수공간으로 재개발하는 방안이 추진되면서 4부두까지만 순환도로를 건설하는 쪽으로 방향을 전환했다.
이에따라 부산해양청은 순환도로의 종점을 4부두내 시멘트 사일로 철거예정 부지로 정하고, 이 곳에 컨테이너 차량 진·출입로를 만드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97년부터 시작된 부두순환도로는 신선대부두∼7부두 구간의 경우 2001년 2월에 마무리 됐고, 7부두∼자성대부두 구간 2.7km는 오는 5월 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부산해양청은 자성대부두에서 4부두 종점에 이르는 마지막 구간은 오는 10월까지 교통영향조사를 한 뒤, 곧바로 착공에 들어가 2006년 10월에 부두순환도로 전 구간을 개통할 계획이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환적화물을 다른 부두로 옮기기 위해 운행하는 컨테이너 차량들이 이 도로를 이용함으로써 우암로와 부두로 등 주변 간선도로 교통체증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