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어메이징 스토리' 인기만발
상태바
'쇼호스트 어메이징 스토리' 인기만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여러분! 번호 이동성 제도 궁금하시죠? 휴대폰 교체를 원하시는 고객님들은 고객님들은 필독해 주세요."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의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www.woori.com)에서 운영하고 있는 '쇼호스트의 어메이징 스토리(Amazing Story)'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이·미용품 및 보석 상품 쇼호스트인 유그리나씨를 비롯해 5명으로 시범 운영했던 이 커뮤니티는 고객의 반응이 좋아 지난 1월초부터 쇼호스트가 16명으로 늘어나는 등 본격 활성화되고 있다.
이 커뮤니티는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하는 쇼핑 전도사 쇼호스트가 TV 방송이 아닌 인터넷 매체에서 '문자'를 통해 고객과 만나는 자리로,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 정보 소개 및 우수 상품 추천은 물론 고객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 및 최신 쇼핑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 커뮤니티를 통해 쇼호스트는 상품별 최신 트렌드(trend) 및 신제품 출시 계획, 사회 이슈 등을 고객에게 설명하고, 고객은 신규 상품이나 서비스 제안 및 상품 구매 선택
에 필요한 정보를 문의하는 등 최근들어 급격히 활성화되고 있다.
한정동 이커머스팀 과장은 "'어메이징 스토리'는 이미 방송 매체를 통해 인지도가 높은 준(準) 연예인격인 쇼호스트와 고객의 만남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자리로 만들기 위해 기획
한 것"이라며, "쇼호스트는 자신이 맡은 상품에 전문가적인 식견을 갖고 있어 고객들의 신뢰가 높아 새로운 인터넷 정보 창구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