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업종별 ERP템플릿 전용 사이트' 구
상태바
산자부, '업종별 ERP템플릿 전용 사이트' 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자원부는 중소기업의 ERP 보급·활용을 촉진키 위해 '업종별 ERP템플릿 전용 사이트'를 구축했다고 최근 밝혔다.
ERP템플릿은 기업의 회계·인사·재무를 포함한 구매·생산·물류 등을 통합 관리해주는 S/W시스템으로 업종특성을 고려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데이터 등을 미리 분석해 이를 전사적자원관리(ERP) 개발 과정에 반영시킨 결과물이다.
이에 따라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기업은 사용자 관점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ERP구축의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이트는 특히 중소기업 경영자들이 ERP 도입에 따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사장님 보세요'라는 메뉴를 구성했으며, 'ERP칼럼', '용어사전', '성공사례' 등을 제시해 ERP 구축을 위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구축된 사이트는 시범적으로 자동차 업종이 주 대상이며, 산자부는 향후 타 업종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산자부 관계자는 "이 사이트를 통해 각 기업들이 ERP 현황 및 구축시 예측하지 못한 위험(RISK)을 사전에 전검해 ERP 구축 표준화 가이드라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며, "ERP 구축비용의 50∼60%를 차지하고 있는 컨설팅·교육 등에 대한 비용부담을 줄임으로써 각 기업의 ERP 구축 및 유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종별 ERP템플릿 사업은 'IMT-2000 출연금기술개발사업'의 세부기술개발과제로 지난 2001년부터 총 113억원을 들여 3개년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