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안전한 교통문화만들기 사진·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구시 '안전한 교통문화만들기 사진·UCC 공모전' 개최
  • 서철석 기자 csseo@gyotongn.com
  • 승인 2018.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3일부터 10월22일까지 대한민국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교통신문 서철석 기자]【대구】대구시가 ‘안전한 교통문화 만들기 사진·UCC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시민행복도시를 만들기 대책으로 지난 2016년부터 3년간 ‘교통사고 30% 줄이기 특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가 추진하고 있는 교통사고 30% 줄이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통환경 개선 ▲교통문화 선진화 ▲교통질서 확립 ▲협업 강화 4대 분야에서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공모전은 교통문화 선진화 분야에서 시민들의 교통안전문화 활성화 참여를 유도하고 시민들이 공감하는 교통안전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9월3일(월)부터 10월 22일(월)까지 교통안전 또는 교통안전문화 활성화를 주제로 사진 및 UCC 2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이메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고 내용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진 및 UCC 2개 부문에 참가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후 각 6점을 선정해 상장과 총 6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사진전, 전광판 등에 홍보될 예정이며, 어린이,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교육자료로도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