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국제안전도시 전주’ 선포
상태바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국제안전도시 전주’ 선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교통신문]【전북】전주시가 시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국제안전도시로 만들어갈 것을 선포했다. 전북지역에서 국제적으로 안전한 도시로 인정을 받은 것은 전주시가 유일하다.

시는 지난 27일 덕진예술회관에서 김승수 시장전주시장과 박병술 전주시의회 의장, 데일 핸슨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ISCCC) 의장, 조준필 국제안전도시 지원센터장, 배정이 국제안전도시 심사평가 전문위원, 유관기관 및 단체 주요인사와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안전도시 공인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서 김 시장은 전주시민의 안전한 삶을 위해 손상예방 및 안전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한편,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와 시의회, ISCCC, 시민이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 ISCCC로부터 국제안전도시 공인패와 휘장을 전달 받았다.

시는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대내외에 알리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전주가 시민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각자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도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시라는 것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도시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시장은 “국제안전도시 공인은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전주’를 목표로 지난 4년간 시청과 유관기관, 민간단체, 시민이 모두 함께 노력한 결과물로, 전주가 안전하다는 의미보다는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들을 차단하고 예방하는데 시민 모두가 능동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출발의 의미가 더 크다”면서 “향후 국제안전도시 공인도시답게 시민들과 함께 모두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아이들은 물론, 장애인, 여성, 어르신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세계적인 도시로 만드는데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