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상태바
전주시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전북】자전거 타기 편리한 도시 만들기에 나선 전주시가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고장난 자전거를 수리해주기로 했다.

시는 자전거를 이용해 통학하는 학생과 고장난 자전거의 점검과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편익을 위해 이달 말부터 오는 11월말까지 생활권 가까이 찾아가서 자전거 점검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시는 자전거 통학생이 많은 자전거 시범학교와 각 동주민센터 등 시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지역을 순회해 자전거 수리센터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으로, 수리센터를 방문하는 자전거에 대해서는 기름칠과 공기압조정, 안장조정, 단순펑크수리 등 안전운행을 위해 꼭 필요한 기본점검과 간단점검은 무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한, 부품이 수반되는 수리의 경우 실비를 받고 교체해주고, 자전거 안전 및 간단한 기본점검, 정비요령 교육도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에서는 도심 내 방치된 자전거와 가정에서 쓰지 않는 자전거를 기증받아 수리하는 등 자원재활용 및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상반기까지 총 81회에 걸쳐 운영된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에서는 총 4248대의 고장난 자전거에 대한 수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