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닷컴, 공인인증 서비스 도입
상태바
우리닷컴, 공인인증 서비스 도입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몰 거래에 보안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은 가운데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www.woori.com)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에서 지난 16일부터 공인 인증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홈쇼핑이 업계 처음으로 도입한 공인 인증 서비스는 본인 확인을 강화하고, 거래 정보의 유출 및 위·변조 방지를 통해 보다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구현한 것이다.
이러한 공인 인증 서비스는 최근 금융감독원의 전자상거래 지급결제 안전성 강화대책에 따라 내년 1월1일부터 10만원 이상의 신용카드 결제 시 공인인증서를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이에 따라 우리닷컴이 처음 실시한 공인 인증 서비스는 국내 인터넷 쇼핑몰 업계 전체로 확대될 전망이다.
우리닷컴(www.woori.com)에서 시행될 공인 인증 서비스는 고객이 상품 구매 시 정부 공인 인증 기관이 발행한 인증서를 통해 상품 구매 및 대금 결제를 하는 것으로, 해킹이나 악
의적 도용에 노출되기 쉬운 기존 로그인 방식에 비해 보안성과 안전성이 대폭 강화된다.
우리닷컴은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높이기 위해 우선 기존 아이디 및 패스워드 입력 방식의 로그인 방식과 공인 인증서 기반의 로그인 방식을 병행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석락희 고객지원 본부장은 "이번 우리닷컴의 공인 인증 서비스 실시로 인터넷 쇼핑몰을 사용하는 고객에 대한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안심하고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