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 ‘교통사고 줄이기 다짐대회 및 블랙박스 감시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 ‘교통사고 줄이기 다짐대회 및 블랙박스 감시단 발대식’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강원】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가 지난 4일 원주 산업경제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강원지부와 함께 교통사고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교통사고 줄이기 다짐대회 및 블랙박스 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강원본부는 1부 행사로 교통사고 줄이기를 위한 특별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블랙박스 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앞으로 블랙박스 감시단은 전국모범운전자 연합회 강원지부 소속 회원 차량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운행 중 법규위반 행위를 촬영해서 경찰청에 자발적으로 제보하게 된다.

본부는 블랙박스 감시단이 법규위반 행위를 하는 운전자에 대한 보이지 않는 파수꾼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부 행사로 교통사고 줄이기 다짐대회 및 교통안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이날 다짐대회에서는 참가자 전원이 ‘교통사고 줄이기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사고예방에 기여한 유공자 58명이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선민 본부장은 “교통사고 줄이기 다짐대회와 블랙박스 감시단 발대식이 교통사고 감소 및 교통법규 준수율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