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디셀, 바이오 의약분야 특허등록, 코슈메슈티컬 기능성 패치 제품 라인업 성장 동력 확보
상태바
(주)메디셀, 바이오 의약분야 특허등록, 코슈메슈티컬 기능성 패치 제품 라인업 성장 동력 확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온도감응형 유효성분 전달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약물 전달 기능성패치 전문 OEM, ODM 제조업체인 메디셀이 의약외품 제조 및 의료기기등 품목허가를 취득했다. 또 성능이 대폭 보강된 코스메슈티컬 기능성 패치 제품 라인업을 시장경쟁력을 갖춤과 동시에 회사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지식경제부의 국책수행 과제인 ‘아토피 증상 완화 및 개선용 제품 개발’사업을 통해 피부온도 감응형 하이드로겔을 이용한 아토피 치료용 패치의 제조방법(특허 제10-1004139호)으로 기술특허에 성공했다.

민감성 피부에 특효인 어성초, 병풀, 느릅나무뿌리 등 생약추출물이 인체 피부온도 36.5°c에서 자가 반응하여 녹으면서 피부 진피층까지 다량의 생약성분이 흡수되어 피부건조에 의한 가려움을 빠르게 완화해 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2013년 지식경제부 국책수행과제로 선정되어 자가합성체 키토산을 이용한 상처치료용 하이드로겔 패치 및 그 제조방법(특허 제 10-1429455호)으로 특허등록에 성공하며 제품 상용화에 대한 기술 자립기반 조성과 TDDS 기술과 생약추출기술이 융합된 신제품에 대한 국내 메이저 제약회사와 중국 유통업체를 상대로 제품 공급 계약을 추진 중에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하이드로겔 상처패치인 ‘메디셀 하이드로 케어밴드’는 응급지혈을 통한 혈액 응고와 함께 효소분해를 이용한 저분자 키토산의 천연 항염 성분으로 상처 치료 효과와 천연 고보습제 함유로 치료 후 피부 재생력이 뛰어나다.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진행했던 상처 유발시킨 동물실험결과와 전남대학교 임상시험센터에 의해 패치 사용 유무에 따른 피부조직 및 상처부위의 외형변화와 재생 여부를 통한 실험에서 피부 세포복원 효과와 하이드로겔 생약 효능을 최종 입증했다.

(주)메디셀 측은 “자사가 보유한 TDDS(경피약물 전달기술) 원천기술을 응용,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브이라인 리프팅패치, 다이어트 패치 등 1제품 1특허등록을 통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대한민국 바이오 코스메슈티컬 업계의 새 지평을 열어가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