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 내달 ‘K Car’로 브랜드명 변경
상태바
SK엔카직영, 내달 ‘K Car’로 브랜드명 변경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사업 18년만에 새 BI 공개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SK엔카직영을 운영하는 에이치씨에이에스 주식회사가 다음달부터 브랜드명을 ‘K Car(케이카)’로 변경한다. SK엔카직영이 중고차 오프라인 사업을 시작한지 18년만이다.

브랜드명을 대표하는 ‘K(케이)’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또는 품질 인증 등 다양한 해석을 떠올릴 수 있는 중의적 의미의 영문 이니셜로, 지난 18년간 중고차 매매사업을 키워 온 노하우를 토대로 국내 자동차 업계 내 차별화된 중고차 거래의 기준을 만들겠다는 기업 비전을 담았다.

새 브랜드의 심볼마크는 중고차 시장 내 신뢰와 정직함을 상징하는 견고하고 탄탄한 형태와 전국 약 500여명의 차량평가사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표현하는 부드러운 곡선을 ‘K(케이)에 접목해 형상화했다. 색상은 열정을 상징하는 빨간색과 신뢰감을 주는 회색을 결합해 안정감을 주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SK엔카직영은 지난 4월 사모펀드 한앤컴퍼니에 인수된 이후, 새로운 브랜드 개발 작업에 착수했으며, 소비자 설문조사, 전문 브랜드 컨설팅 등을 통해 ‘케이카’를 새 이름으로 결정했다.

한편, 중고차를 직접 매매하는 SK엔카직영의 새로운 브랜드 ‘케이카’는 오는 10월부터 소비자에게 정식으로 선보여지며, 온라인 중고차 유통 플랫폼인 SK엔카닷컴은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된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사장은 “새로운 브랜드 케이카는 그동안 SK엔카직영이 중고차 시장에서 축적해 온 다양한 경험과 자산을 그대로 승계한 것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만들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새로운 이름과 함께 18년 전 중고차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던 도전정신과 초심을 기억하며 고객 중심의 회사로 다시금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