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전국] 산재노동자, 재활을 위한 스포츠 참여 104% 증가!
상태바
[고용노동부=전국] 산재노동자, 재활을 위한 스포츠 참여 104% 증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18. 7월 이후 산재노동자의 신체 기능 개선 및 정서적, 사회적 기능회복을 위한 재활스포츠 활동에 참가하는 산재노동자가 상반기 월평균 대비 104%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재활스포츠 참가 증가는 지원 대상을 전면 확대하고 TLX PASS(피트니스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한 효과로 보인다.

공단은 스포츠 활동을 통한 산재노동자의 재활을 강화하기 위해 장해등급 제12급 이상으로 제한되어 있던 것을 ’18.7월부터 산재 장해인 전체(제1급~제14급)와 장해가 예상되는 산재노동자로 재활스포츠 지원 대상을 전면 확대하였다.

더불어, 이용자와 스포츠 시설을 연계한 TLX PASS 플랫폼을 운영하는 ㈜티엘엑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산재노동자가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시설을 490개소에서 4,000여개로 확대하였다.

특히, TLX PASS 플랫폼을 이용하는 산재노동자들은 원하는 운동을 원하는 시간에 집, 병원, 직장 부근의 스포츠시설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하고 있다.

심경우 이사장은“더 많은 산재노동자가 쉽게 스포츠 활동에 참가함으로써 신체와 마음에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공단은 앞으로도 산재노동자가 재해로 손상된 신체를 빠르게 회복하고 다시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고용노동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