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수 포비아’ 한국 칠레전 넘어야 할 또 다른 산…장현수 자책에도 끊이지 않는 ‘비난’
상태바
‘장현수 포비아’ 한국 칠레전 넘어야 할 또 다른 산…장현수 자책에도 끊이지 않는 ‘비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예선에서 실수하는 장현수

한국 대표팀의 장현수가 또 실수를 저지르며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달리고 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축구대표팀이 1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칠레와 평가전을 가졌다.

이날 경기에서 장현수는 중앙수비수로 활약한 가운데 종료 휘슬을 남겨두고 실수를 범해 자칫 이날 경기를 패배로 몰 뻔했다.

장현수가 상대 패스를 가로챈 뒤 골키퍼를 향해 백패스를 한 것이 너무 약해 상대 공격수 디에고 발데스에게 뺐긴 것.

다행히 발데스가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실축을 해 위기를 넘겼지만 경기를 지켜보는 관중이나 시청자들의 가슴을 쓸어내리기에 충분했다.

장현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매 경기 교훈을 얻는다”면서, “오늘도 심장이 조금 더 성장했다”고 말했다.

장현수의 이런 실수는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예선에서 장현수는 1차전인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패스 미스로 바주호의 햄스트링 부상을 유발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1차전과 2차전의 결정적 실점에 빌미를 제공하는 한편, 어설픈 태클로 2차전에서 결승골을 헌납했다는 비판을 들었다.

누리꾼들은 ‘교훈 얻으라고 태극마크 준 게 아니다’, ‘국대에서 하차하자’, ‘당신이 심장 성장할 때 국민들은 심장 노화되는 줄’, ‘실력이 없는거다’ 등 경기 플레이는 물론 인터뷰 발언까지 문제를 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