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전국] 국방부 국제정책차장, 서울안보대화 계기 한-카자흐스탄 양자회담 개최
상태바
[국방부=전국] 국방부 국제정책차장, 서울안보대화 계기 한-카자흐스탄 양자회담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철균 국제정책차장(육군 준장)은 9월 12일 서울안보대화 (Seoul Defense Dialogue)에서 벡타노프 (Bektanov Murat) 카자흐스탄 지상군사령관과 양자회담을 실시하였습니다.

박 차장은 카자흐스탄이 서울안보대화에 최초로 참석한 것에 사의를 표명했고, 양측은 회담에서 지역 안보정세와 양국 국방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박 차장은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 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카자흐스탄의 지지와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이에 벡타노프 사령관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높게 평가하고, 한반도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카자흐스탄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 의사를 표명하였습니다.

또한 양측은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국방정책실무회의 개최 등 국방 당국 간 소통 강화를 위한 상호 노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양자회담 계기 카자흐스탄과의 국방교류협력 활성화로 우리 신북방정책 지원은 물론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 정착을 위한 중앙아 국가들의 건설적 역할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국방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