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코즈,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 위한 아파트 엘리베이터 영상광고 선보여
상태바
위코즈,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 위한 아파트 엘리베이터 영상광고 선보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언론과 미디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소개되고 있다.

자영업자의 위기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지만 소비타입의 변화로 인해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은 점점 깊어가는 분위기이다.

대기업의 경우 다양한 홍보 채널을 보유하고 있지만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가장 큰 고민은 ‘홍보’이다. 신규 오픈, 할인행사, 신메뉴 출시 등 이슈가 있더라고 소비자에게 전달하기가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전단지나 현수막은 과거에 비해 광고 효과도 떨어지는데다 괜한 법적 문제까지 생길 수 있어 꺼리는 경우가 많다.

이에 반해 엘리베이터TV 광고는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엘리베이터라는 공간 특성상 외부 간섭 없이 메시지에 자연스럽게 집중하게 되고, 불특정 다수가 아닌 동일한 특정 집단에게 지속적으로 노출이 가능해 지역 광고에서 흔히 사용되는 전단지와 비교할 수 없는 광고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광고의 또 다른 장점은 영상을 이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도 쉽게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활용 범위도 다양하다. 단순 공지사항이나 뉴스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피트니스센터나 어린이집, 학원, 병원 등의 정보를 담을 수 있으며, 보다 세밀한 타겟팅으로 에스테틱, 미용실, 네일샵 등 여성들을 위한 미용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마케팅 브랜드 ㈜위코즈가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엘리베이터TV 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위코즈는 온라인 통합 광고대행사로, 10년 노하우와 고객을 위한 1:1 맞춤 전략 수립으로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다음카카오로컬광고, 브랜드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SNS스타마케팅, 엘리베이터광고, 영상/홈페이지 제작 등의 서비스를 집행하고 있으며, 최근 kakao 공식 광고대행사로 선정돼 기존 로컬광고와 검색광고 등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용 절감을 통한 광고효과 향상과 실질적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과정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위코즈 관계자는 "엘리베이터 영상광고는 정확한 지역과 거점 아파트를 선정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엘리베이터 광고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모니터 설치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