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가격제시, 자동차 관리법까지 다양한 서비스의 수원중고차 사이트 우먼카
상태바
정확한 가격제시, 자동차 관리법까지 다양한 서비스의 수원중고차 사이트 우먼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중고차 매매시장은 ‘정보전’이다. 고객들은 더욱 많은 매물에 대해 딜러들에게 문의한다. ‘허위매물 아닌가요?’, ‘사고차량 아닌가요’, ‘킬로수 조작이 있는건 아닌가요?’, ’시세가 정확한가요?’ 등 다양한 질문을 쏟아낸다. 불경기 때문에 손해는 보지 않고 사고 팔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하지만 모든 고객의 문의를 속시원하게 해결하기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고,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는 네이버TV와 유튜브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전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의 손진경 대표와, 우먼카 직원들인 공식 중고차 딜러들은 주 3~4회 가량의 자동차 관련 정보(매물정보, 허위매물, 사고차량, 정비, 후기)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서, 신뢰감과 정보, 그리고 매물가격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되었고, 이로인해, 고객들의 만족도와 방문 빈도가 늘었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중고차 매매시장의 활력을 찾게 된 요인이 되었다.

또한 손진경 대표는 전국 실매물 중고차를 신용하락의 위험을 최대한 줄이면서 전액할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전했다.

많은 상담 고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든 전략이다. 전액할부가 승인되기 위해서는 신용도에 따른 할부 이율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액할부는 신용대출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가불가를 파악하기 위해 신용도 조회를 지속적으로 할 경우 신용등급 하락의 위험이 있다. 이 때 좋은 방법이 ‘가조회시스템’이다. 신용도 때문에 할부가 걱정되는 무직자나, 외국인근로자, 계약직 등은 중고차 매매단지에 방문해 기본 할부 상담을 진행하고, 직장, 4대 보험 가입유무 등을 확인하여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중고차 우먼카 손진경 CEO는 할부 구매 시 신용등급에 따른 저렴한 금리를 찾아 주기 위해 국내 유명 캐피탈 업체와 직접제휴를 통해 고객의 금리를 최대한 낮춰 진행하는 방식으로 고객 1대 1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익명이나, 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상담을 받고자 하는 고객들의 증가로 SNS를 활용한 고객상담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때문에, 수원 뿐만 아니라, 서울, 인천, 안양, 용인, 화성, 오산, 분당 등 다양한 지역에서 고객 상담요청이 들어온다.

손진경 대표와 우먼카 딜러들은 500만원대중고차, 1000만원대중고차 300만원대경차 등 금액별 카테고리, 전액할부, 부분할부, 현금, 대차 등 구매 방식 카테고리 등 카테고리 별로 고객을 상담하고, 또한 자동차 관리법을 문의하는 고객들을 위해 정비 전문상담을 운영하는 등 유연하고 빠른 1:1 상담을 모바일, PC, 전화 문자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해 두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먼카는 중앙매매단지 내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우수업체로 지난 10년동안 선정되었고 SBS생활경제, KBS소비자고발, 더벙커 등 TV방송에 출연하여 허위매물에 대한 소신과 중고차 구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