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텍스(hangzhou)의 클린까사, 다채로운 홈스타일링 스타일 가능한 기능성 원단
상태바
노바텍스(hangzhou)의 클린까사, 다채로운 홈스타일링 스타일 가능한 기능성 원단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생각하는 가성비의 의미가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 이제 단순히 필요에 의해 구입하는 제품의 가격 대비 성능만을 생각하는데 그치지 않고, 구입하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생활 속에서 물건 이상의 의미를 지니게 되면서 제품 구매 시 비단 가격만을 따지지 않는 문화가 형성된 것이다.

이러한 소비 문화는 전반적으로 폭 넓은 시장에 적용되고 있으며, 특히 비교적 큰 금액을 투자해야 하는 가전, 가구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테리어 및 홈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취향에 부합하는 제품들도 가격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노바텍스(hangzhou)의 기능성 원단 ‘클린까사’ 역시 위와 같은 소비 문화의 흐름에 부합하는 원단으로 평가 받으며, 특히 패브릭 소파를 통해 감각적인 홈스타일링을 완성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노바텍스(hangzhou)는 그 동안의 패브릭 원단과는 차별화된 제조 방식을 통해 오랜 기간 동안 기능성 패브릭 전문 브랜드로 명성이 높다. 이번에 노바텍스(hangzhou)가 출시한 ‘클린까사’ 원단은 최근 각광 받고 있는 플로킹 기술로 처리된 기능성 원단으로 물만으로 대부분의 생활 오염 제거가 가능한 위생적이고 관리가 용이한 원단이다. 때문에 아쿠아클린이나 샤무드 원단처럼 패브릭소파 등에 폭 넓게 사용돼 그 동안 청결하게 관리하기 힘들어 구입을 꺼렸던 패브릭 소파의 구입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패브릭소파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스타일과 홈스타일링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폭넓은 색감과 디자인으로 사랑 받고 있지만 위생적인 관리가 힘들고 반려 동물이나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의 경우 그 동안 선뜻 구매 결정을 내리기 힘든 것이 사실이었다.

노바텍스(hangzhou)의 ‘클린까사’ 원단은 기존의 패브릭 소파가 가지고 있었던 이러한 문제점을 대부분 해결할 수 있는 신소재로, 원단 한 올 한 올에 보이지 않는 코팅으로 원단을 보호하여 오염 발생시 원단 자체가 직접 상하는 것을 막아준다. 물만으로 쉽게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 또한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원단 사이의 물리적인 막이 형성돼 있어 내구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반려 동물의 손톱으로 인한 긁힘 등의 손상에도 강하며, 세균이나 진드기가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하여 생활 밀착형 가구인 소파 등에 특히 접목하기 좋다는 평을 받는다.

최근 1인 가구가 늘어나고,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보다 복합적이고 디테일해지고 있다. 때문에 기존의 샤무드, 아쿠아클린 원단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이러한 원단이 가지고 있는 이점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소비 시장의 문화에 발맞춰 출시되는 ‘클린까사’ 원단은 세계적인 기업인 노바텍스(hangzhou)에서 개발했다는 점이 많은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도를 형성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앞으로의 패브릭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특히 제품의 가격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각으로 물건을 바라보는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가성비, 가심비 넘치는 제품들은 언제나 주목을 받을 것”이라며 “노바텍스(hangzhou)의 ‘클린까사’ 원단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채워주는 기능성 패브릭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