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선진 교통안전문화 UCC슬로건 공모
상태바
전남도, 선진 교통안전문화 UCC슬로건 공모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8.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문화 확산공감대 형성 위해 10월31일까지 접수

【전남】전라남도는 배려하고 양보하는 사람 중심의 교통안전문화를 확산하고 도민들의 참여 속에 함께 실천하는 ‘고맙습니다!’ 교통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해 UCC슬로건 공모전을 오는 10월31일까지 45일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UCC와 슬로건 2가지다. 도민과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활현장에서 양보하고 배려하는 차량운전안전보행 실천요령과 사례, 전라도 사투리를 활용해 재미있고 창의적 내용을 주제로 응모하면 된다.

학생부(중·고등학생)와 일반부(대학생·일반인)로 나눠 공모한다. UCC는 개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응모할 수 있다.

전남도는 1차 서류평가 중심의 내부심사를 거쳐 2차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작품의 창의성 등을 평가하는 종합심사를 해 11월20일까지 최종 40점의 콘텐츠를 선정할 계획이다.

상금은 총 1350만 원이다. 학생부와 일반부 ▲대상 각 1명 ▲우수상 각 2명 ▲장려상 각 2명 ▲입선 각 5명을 선발해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함께 시상한다.

선정된 작품은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도민들의 교통안전문화 의식개선 및 선진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라남도 누리집에서 참가 지원서를 내려받아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임현근 전남도 안전정책과장은 “최근 교통문화의 패러다임이 사람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고, 교통안전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이 누려야 할 보편적 복지의 영역”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배려하고 양보하는 교통안전문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