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7일 전국서 집회 노·정합의사항 이행 촉구
상태바
화물연대 7일 전국서 집회 노·정합의사항 이행 촉구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03.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송하역노조 화물연대는 지난 7일 오전 전국 지부별로 대규모 집회를 열고 운송업체의 성실 교섭, 대정부 합의사항 이행, 구속자 석방 등을 촉구했다.
화물연대는 이날 오전 과천 정부청사앞과 부산역앞, 포항 남구 인덕둔치, 전주시청앞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화물노동자 생존권쟁취 결의대회’를 열고 “지난 5월15일 정부와 합의한 다단계 화물알선 근절과 유류세 보조 등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며 “정부는 노·정 합의사항을 하루 빨리 이행하라”고 주장했다.
이날 집회에는 부산지부 2천여명, 경인지부 1천500여명, 포항지부 500여명 등 5천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화물연대는 이날 집회에서 운송업체와의 협상에서 운임료 인상에 대한 만족할만한 성과가 없을 경우 또다시 파업에 들어갈 수 있다고 경고한 뒤 오는 21일 대규모 서울 상경투쟁을 벌이기로 결의했다.
당초 운송료 문제를 둘러싼 의견 대립으로 이날부터 파업 찬반투표에 들어갈 예정이었던 화물연대는 운송업체 화주 등이 협상에 적극 협조키로 약속함에 따라 투표를 유보했으나 이날 집회는 강행했다.
화물연대는 운임협상 등에 관한 의견조율이 난항을 거듭할 경우 오는 17일 대의원대회에서 향후 투쟁 수위와 방향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