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유망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으로 지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아동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등
상태바
한교진, 유망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으로 지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아동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등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자신 및 타인을 이해하고 인간관계 면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심리상담 과정인 도형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안전교육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코딩지도사’ 등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지원한다고 전했다.

그중 분노조절상담지도사 과정은 전문적인 분노조절 상담 지식을 바탕으로, 분노조절이 어려운 사람들의 분노 발생 원인 및 문제를 파악할 수 있고, 다양한 효과적인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대상자의 문제행동 및 상태를 개선시키며, 각종 전문분야에서 분노조절 상담 및 지도를 수행할 수 있는 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초등학교에서부터 성인까지의 분노조절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분노조절을 정확히 이해하며,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충분히 익혀, 분노의 조절 및 상담능력을 길러 다양한 상담 원리와 기법을 터득하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본 과정은 사회복지, 보육교사 전공자,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자, 사회복지시설, 복지 기관, 센터 종사자, 일반인, 학부모 등에게 적합하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초, 중, 고등학교 상담사 및 사회복지시시설, 복지 기관, 사설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프리랜서 상담사 등으로 취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그 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초등 돌봄교실의 성격, 연간 운영 계획서 작성, 돌봄교실 확보, 오후 및 저녁 돌봄의 운영, 간식 및 급식의 제공, 학생 생활지도, 안전 관리, 지역사회 자원 연계 활용, 지역 돌봄 서비스 기관 간의 연계 협력, 돌봄인력 운영 등 다양한 운영 방안과 사례들을 통하여 업무를 이해하고 학습함으로써 역량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갈수록 돌봄교실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커지고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프로그램을 보다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돌봄교실 운영 업무의 계획부터 실행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 및 구성하고자 제작하였으며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한편, 무료 수강신청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와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