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청=서울] 성동구, 아파트 공동체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성동구청=서울] 성동구, 아파트 공동체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9월 15일 행당중학교에서 성동구 아파트공동체 활성화단체 연합회 주관으로 화합과 소통, 상생과 포용으로 하나되는 ‘아파트 공동체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 내 34개 아파트 단지가 참여했으며, 아파트 입주민 간 네트워크 교류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했다. 성동구 지역사회 혁신계획의 일환으로 성동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연합회와 구청이 함께 민관 협력하는 사업이다.

이날 선수 입장식을 시작으로 소통, 화합, 상생, 포용 4개 팀을 구성하여 비전탑 세우기, 단체줄넘기, 사랑의 징검다리, 물풍선 주고받기, 혼성릴레이 등 7개 종목의 체육경기를 진행했다. 아울러 축하공연, 장기자랑 및 경품추첨도 이어졌다.

한편, ‘성동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단체 연합회’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공모사업에 선정된 아파트 연합모임으로 올해 2기 연합회가 구성되어 아파트 내 주민들의 화합과 단합된 마음을 다지는 아파트 공동체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에너지절약, 공유사업, 경로잔치, 친환경프로그램,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하는 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연합회는 지난 7월 16일과 17일 1박2일로 개최한 워크숍에 입주자대표연합회를 초대하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참여단지 리더들과 한 자리에 모여 민관이 함께 열띤 공론장을 열었으며, 하반기에 이어 갈 연합회 행사를 함께 논의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단체 연합회에서 개최하는 체육대회에 성동구 입주자대표연합회가 함께하게 되어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아파트가 참여해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유함으로써 앞서가는 스마트한 성동구 아파트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성동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