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종합] 자연재난 인명피해 예방 관리체계 구축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종합] 자연재난 인명피해 예방 관리체계 구축 착수보고회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자연재난에 따른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분석과 월파, 침수, 하천범람, 지진해일 등이 발생 할 경우 주민 대피계획을 보다 체계화하기 위하여 「자연재난 인명피해 예방 관리체계 구축」연구용역을 착수 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사업비 1억5천만원을 투자하여 지난 8월31일 제주연구원과 공기관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9월19일(수) 10시30분부터 본청 환경마루에서 관련 전문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할 계획이다.

연구용역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최근 기후변화, 도시화 등에 의해 재난의 위험성이 증가되고 있고 제주지역은 주거지역이 연안지역에 집중되어 있어 자연재난 발생시 월파, 침수, 지진해일에 취약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위험도가 높은 지역에 대해서는 도민들의 피난대피 계획이 보다 체계적으로 마련 되어야 하므로 본 연구용역을 추진하게 되었다.

세부추진 내용은 국내외 인명피해 예방 관리체계 정책동향 및 사례조사, 자연재난 현황 및 여건변화 분석, 인명피해 우려지역 현장조사 및 진단, 인명피해 우려지역 정비 및 관리방안 마련, 인명피해 예방 관리체계 구축, 위험지역에 대한 주민대피 계획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유종성 도민안전실장은 이번 「자연재난 인명피해 예방 관리체계 구축」 연구용역이 완료되면 태풍, 집중호우, 지진해일 등 각종 자연재난으로부터 인명피해 예방 시스템이 강화되어 보다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제주특별자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