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오산시] 1인1체육 활성화를 위한 오산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 교사 간담회
상태바
[경기도청=오산시] 1인1체육 활성화를 위한 오산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 교사 간담회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7일 1인 1체육 활성화를 위한「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시범학교 교사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올해 초부터 시행된「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은 공모를 통해 시범 선정된 4개 학교에서(필봉초, 오산중, 문시중, 성호고) 학생들이 다양한 종목의 체육 동아리를 구성하여 자율적으로 체육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학기 동안 4개 학교에서 75개의 클럽 1,000여명의 학생들이 농구, 축구, 배드민턴 등 체육 동아리를 구성하여 활동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그 동안 학교 내에서 진행되었던 스포츠클럽의 운영현황과 학생 만족도, 학교 분위기 변화 등에 대해 담당 교사의 설명을 듣고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간담회에 참석한 문시중학교 박재선 교사는“사업 초기지만 학생들이 체육 동아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함은 물론 배려와 협력 속에 대인관계가 향상되고 학교 폭력이 줄어드는 등 활기찬 학교 분위기가 만들어진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오산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 참여 학교를 확대하여 1인 1체육을 활성화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