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립도서관, 2018년 하반기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개강
상태바
[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립도서관, 2018년 하반기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개강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지난 13일 목요일 오후 7시 1층 문화누리실에서 시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도남 강사를 초청하여, 2018년 하반기 길 위의 인문학 ‘조선회화를 통해 삶의 아름다움을 엿보다’를 주제로 ‘조선 전기 문인화와 선비정신’에 대한 강연을 시작했다.

동두천시 홍보대사이기도 한 이도남 강사는 현재 건국대 사학과 강사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기관에 초빙되어 역사에 대한 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 이도남 강사는 조선회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자료 사진으로, 조선 전기에 활발히 그려졌던 양반들의 그림인 문인화에 대해 역사적 사실과 함께 흥미진진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9월 20일 야간강좌, 9월 29일 수원화성박물관 탐방으로 진행되며, 10월에는 김최은영 강사를 초청하여 ‘서양미술을 통해 그 시대를 만나다’를 주제로 야간강좌 및 탐방이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준비된 시간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