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전남] 전남도,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 캠페인 펼쳐
상태바
[전라남도청=전남] 전남도,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 캠페인 펼쳐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가 도민에게 온실가스에 의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생활 속 친환경생활 실천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전라남도는 오는 22일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이날까지 6일간 친환경 교통주간을 운영하고 △승용차 없이 출근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친환경 운전하기 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들과 함께 17일까지 이틀간 도청 앞, 목포역, 터미널에서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대중교통 이용하기 △급출발 하지 않기 등 친환경 교통생활 실천을 홍보했다. 또한 21일까지 5일간 △차량 2부제 △출퇴근 시 카풀 이용하기 △대중교통으로 출근하기 등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또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저탄소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시군 누리집(홈페이지)에 △명절음식은 먹을 만큼만 차리기 △성묘 시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귀향길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을 적극 홍보키로 했다.

이와 관련 20일과 21일 유동인구가 많은 순천 웃장과 목포 동부시장에서 각각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들과 함께 저탄소생활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탄소포인트제 가입 등 저탄소생활 실천을 유도하면서 장바구니 등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송경일 전라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이번 교통주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가급적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등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에 참여해달라”며 “온실가스를 감축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출처=전라남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