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24일’ 여행 가장 많이 떠나
상태바
추석 연휴 ‘24일’ 여행 가장 많이 떠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위 ‘강릉·속초’, 귀향·귀성길 거쳐 ‘서귀포·중문·남해·통영’ 여행 수요 늘어
 

[교통신문] 추석 연휴 ‘24일’에 국내 여행객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관광지 방문이 몰릴 것으로 조사됐다.

선호도가 높은 여행지에는 강원도 강릉과 속초가 꼽혔다.

이는 종합숙박앱 여기어때 운영사인 위드이노베이션이 추석 연휴 기간(9.21~9.26) 여기어때 앱을 통해 예약된 ‘추석 연휴 기간 숙박 입실 데이터’를 토대로 조사한 결과다.

20일 조사결과에 따르면 추석 당일인 ‘24일’ 국내 숙박시설 예약자가 20.3%로 가장 많았다.

이어 ‘23일(19.6%)’과 ‘22일(17.4%)’ 예약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당일 이후보다 이전이 국내 여행 수요가 높았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교통체증이 낮은 하루, 이틀 전 가족여행을 미리 떠나는 수요가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편 같은 기간 숙소 예약이 가장 많이 이뤄진 지역 조사도 이뤄졌다.

숙소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은 ‘강릉·속초’이 선정됐다.

회사에 따르면 수도권과 가깝고, 커피거리(강릉), 아바이마을(속초) 등 가족 단위 여행객이 다니기 좋은 여행지가 즐비한데다, 동해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호텔과 리조트 등 충분한 인프라가 반영된 결과다.

이어 ‘서귀포·중문’과 ‘남해·통영’이 2·3위에 올랐으며, ‘아산·보령’과 ‘전주’가 각각 4·5위에 랭크됐다.

이 시기에 국내 여행기간을 ‘1박 2일(79.1%)’로 설정한 사람이 가장 많았으며, ‘2박 3일(17.8%)’이나, ‘3박 4일(2.6%)’을 계획한 이는 소수였다.

선호하는 숙박시설 형태는 호텔, 펜션, 리조트 순으로, 최근 휴가나 연휴에 도심 속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는 ‘호캉스’ 수요가 높고, 명절 기간 중 대단위 가족이나 어린 자녀들과 즐길만한 펜션과 리조트 수요가 반영된 이유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