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유통산업 IoT·블록체인 기술응용 방안 공개
상태바
물류·유통산업 IoT·블록체인 기술응용 방안 공개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블록체인 기반 미래 유통물류 혁신전략 세미나’ 개최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IoT 사물인터넷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스마트 물류’ 실현을 구체화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상용화에 따른 미래시장에서의 대응전략 방안이 공개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다음달 11일 예정된 ‘IoT/블록체인 기반 미래 유통물류 혁신전략 세미나’ 관련 참가 신청을 접수받는다.

상의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반기술인 IoT와 블록체인이 유통물류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하고, 산업현장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기술응용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활용사례를 통해 적용범위와 기술적 한계를 점검하고, 현재 진행형인 표준화 정립을 비롯해 R&D 관련 선행과제와 정책 방향성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이 마련된다.

세미나는 ▲IoT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사회경제 패러다임 변화(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 박성준 교수) ▲IoT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수산INT 유성민 선임연구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유통 소비재 산업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한국IBM 김혜경 실장) ▲국제무역 프로세스와 수산물 이력관리 사례(삼성SDS 양영태 그룹장) ▲유통물류 분야 IoT 블록체인 국제 표준화 및 솔루션 개발 동향(카이스트 김대영 교수)의 주제발표를 통해 기술응용 방법 등의 솔루션이 조망된다.

참가신청은 대한상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대한상의 국제표준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