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청=종합] 전흥자, 김선영 모녀 고향에서 전통지화 전시회
상태바
[양양군청=종합] 전흥자, 김선영 모녀 고향에서 전통지화 전시회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출신 전흥자, 김선영 모녀가 고향에서 전통지화(紙花) 전시회를 개최한다.

현남면 북분리 출신인 전흥자 박사는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공한 딸 김선영씨와 함께 추석을 앞두고 군민들이 넉넉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라는 타이틀로 전통지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흥자 박사는 외할머니 故설정님씨와 어머니 故김희영씨, 딸 김선영씨까지 4대에 걸쳐 강원도 민가에 내려오는 전통지화를 계승전수해온 인물이다.

사단법인 고려닥종이공예협회와 한국전통지화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양양에서 故김희영씨가 전수한 지화(모란, 작약, 다리화, 동백, 수국, 국화, 장미)를 재현하기 위해 딸과 손녀가 되는 전흥자, 김선영 모녀가 함께 준비했다.

그동안 궁중지화와 불교지화, 무속지화 등 전시는 있었지만 민가에서 내려온 전통지화가 전시되는 것은 처음이다. 강원도 민가에 내려오는 다양한 전통지화를 4대가 인연을 맺어온 양양에서 소개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두 모녀는 전통지화 전시와 함께 과거 영동지역에 전해 내려온 전통혼례의 큰상차림을 재현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사모관대, 활옷, 족두리 등 전통혼례복식을 준비해 예비 신랑신부들이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녀가 직접 만든 전통지화는 이달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무료로 전시되며, 전시 오프닝 행사는 21일(금) 오후 3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회를 준비한 전흥자 박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민가에서 사용되던 전통지화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한다”며, “4대째 이어져 내려온 아름다운 지화를 통해 우리 문화의 정체성을 찾고, 바쁜 현대인들이 삶 속에서 꽃을 바라보며 여유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양양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