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포천시] 추석 연휴, 포천아트밸리와 함께 다양한 천문관측 행사를 경험해 보세요!
상태바
[경기도청=포천시] 추석 연휴, 포천아트밸리와 함께 다양한 천문관측 행사를 경험해 보세요!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아트밸리에서는 추석 연휴(9월 22~26일)를 맞아 매일 2회에 걸쳐(오후 1시, 3시), 버블쇼, 국악, 스트릿서커스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산마루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천문과학관에서는 아트밸리를 찾는 관람객 및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양 및 보름달, 토성 관측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태양 관측행사는 24일과 25일 각각 10시부터 16시까지 이틀 동안 진행한다. 이와 병행해 태양열 조리기 시연과 태양관측용 안경 만들기, 별자리 판박이 체험 행사도 같이 진행되며, 25일 밤에는 천문과학관의 천체관측실에서 다양한 망원경을 통해 보름달과 함께 고리가 아름다운 토성을 관측할 수 있다.

공개관측 진행시간은 20:00~21:30까지이며, 행사 당일 날씨가 맑을 경우에만 진행된다.

이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하며 교육전시센터에서는 ‘추억의 오락실’ 체험전시회를 통해 90년대의 오락실을 재현해 ‘버블버블’, ‘스트리트파이터Ⅱ’ 등을 즐길 수 있다, 오락체험은 동전 대신 입장권 확인 후, 무료로 나누어 주는 코인을 통해 가능하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