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 보건소, 에이즈 검사 연중 무료 실시
상태바
[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 보건소, 에이즈 검사 연중 무료 실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보건소는 에이즈 검사를 연중 무료로 실시하며, 원한다면 익명검사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에이즈 검사를 통해 조기에 감염사실을 확인하면 보다 빠른 치료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으며, 배우자 등 타인에게 전파시키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막연한 불안감과 공포심에서 해소될 수 있다.

에이즈 검사는 감염될 만한 의심행위 12주 후 받는 것을 권장하며, 만약 감염의심행위 12주 이전에 검사한 것이라면 항체가 검출되지 않아 음성으로 확인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에이즈 확진검사에서 최종적으로 양성으로 확인되면, 관할 보건소에서는 역학조사 후 즉시 진료가 가능한 전문의료기관으로 연계하여 HIV 감염인의 건강상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며, 진료비 지원과 연계를 통해 감염인이 필요로 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즈란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가 몸속에 침입해 인체의 면역세포들을 지속적으로 파괴하여, 인간의 면역능력을 떨어뜨림으로써 결국 사망에 이르게 하는 바이러스이다.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성관계, 감염된 주사기 사용, 감염된 혈액수혈, 감염된 여성의 임신·출산·모유수유 등을 통해 감염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98% 이상이 성관계로 감염되므로, 콘돔을 올바르게 계속적으로 사용한다면 에이즈에 감염될 위험성은 거의 없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Eun Young 2018-10-03 20:52:39
https://www.youtube.com/watch?v=X0qFb6haL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