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 “대학생중고차할부 신용상태에 맞춘 할부 구매 가능”
상태바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 “대학생중고차할부 신용상태에 맞춘 할부 구매 가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신차보다 가성비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를 거래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고 최근에는 대학생, 주부 등 저신용자들도 다양한 이유로 차를 구매하고 있다.

이에 얼마전 대학교 4학년에 재학중인 K씨는 앞으로 취업 이후 필요한 중고차를 미리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는데 대학생중고차할부 광고를 보고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전액할부 상담을 받았고, 해당 업체로부터 승인을 받아 만족스럽게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1-6등급 일반 신용자들의 경우에는 1금융권에서도 중고차 전액할부 승인이 쉽고 비교적 합리적인 금리에 중고차전액할부가 가능하지만 7, 8, 9등급 저신용자나 개인회생자의 경우에는 제 1금융권에서 할부 승인이 어렵기 때문에 금리가 높은 상품을 추천하는 비양심 딜러들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고차할부는 이율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하는 만큼 소비자의 신용상태에 맞는 이율을 제시하는 업체인지 잘 따져보아야 금전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양심적인 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이 대표는 “중고차를 전액할부로 구매할 때 허위매물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의 시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중고차의 성능기록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허위, 미끼 매물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 밖에도 싸이카 측은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의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저신용자를 위한 다양한 전액할부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를 통해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 등 다른 곳에서 할부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카는 직거래 장터 중고차 시세표 검색,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체크 등의 중고차매입 관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중고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서울, 부천인천, 시흥수원, 김포, 안산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인기 있는 중고자동차 매물 벤츠, 소나타, 아반떼, 카니발, 스파크, 중고차경차 등 다양한 매물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