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란면옥 이설 광고와 뮤직비디오 다수 촬영한 ‘여왕’…김동률-답장ㆍ테이-사랑은 왜ㆍ스무살-떠올려줘 등 다수 출연
상태바
옥란면옥 이설 광고와 뮤직비디오 다수 촬영한 ‘여왕’…김동률-답장ㆍ테이-사랑은 왜ㆍ스무살-떠올려줘 등 다수 출연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률-답장 뮤직비디오

드라마 옥란면옥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설은 26일 방송된 KBS2 추석특집드라마 ‘옥란면옥’에서 탈북인 영란역을 맡아 매력적인 외모와 함께 자연스러운 북한 사투리를 구사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동안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않았던 것과는 달리 이설은 웹드라마와 CF, 뮤직비디오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것으로 전해진다.

소속사 링크매니지먼트에 따르면, 이설은 독립영화와 단편영화를 통해 스크린에도 다수 등장했다.

대표적인 작품은 2019 뎀프시롤 2018 허스토리 2017 별 헤는 밤(단편) 2017 나와 봄날의 약속 2017 두 여자의 방(단편) 등이다.

또, CF에는 맥도날드, 삼성화재, 종가집, 정관장(굿베이스), 갤럭시A8, 카카오헤어, 샘소나이트, SK엔카, KT 기가지니, 네이버 아미카, 에뛰드 픽스앤픽스 등 웬만한 스타들보다도 더 많이 찍었다.

영화와 CF 말고도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이설이 연기한 드라마는 26일 방영된 KBS2 ‘옥란면옥’외에도 온스타일 ‘자취_방’, ‘Playlist 헬로스트레인저’, tvN ‘오,슬프도다. 반지하 여신들이여’등이 있다.

이외에도 김동률-답장, 스무살-떠올려줘, 메드클라운-거짓말,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테이-사랑은 왜, 호란-앨리스, 언노운드레스-온 크리스마스 데이 등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베테랑이다.

이설은 오는 11월 MBC 드라마 ‘나쁜 형사’에서 신하균의 파트너로 출연해 안방극장에서도 확실한 이미지를 심어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