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특집 인터뷰 - 백유택<대한통운 택배사업팀장>
상태바
택배특집 인터뷰 - 백유택<대한통운 택배사업팀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1.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배서비스의 핵심은 정보기술입니다."
대한통운 백유택 택배사업팀장은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는 택배서비스가 원활히 추진되기 위해서는 정보기술(IT)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IT가 필수적"이라며 "IT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대한통운은 IT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PDA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까지 수도권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한뒤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올해말까지 기업고객과 인터넷망을 연결해 온라인상에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를 증설할 계획이며 전자상거래업체와 제휴관계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백팀장은 "택배업계의 현안은 PDA 도입"이라며 "PDA 도입으로 고객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택배업체는 자사의 주전산망에 정확한 데이터를 빠르게 저장할 수 있다"며 PDA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한통운은 고객관리 전용전산시스템인 CRM에 1천만건의 고객정보를 확보해 놓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백팀장은 "택배물량은 곧 데이터량이기 때문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첨단 전산망 확보가 필수"라며 "완벽한 전산시스템을 기반으로 택배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병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