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기아 더 뉴 K7· 포드 익스플로러 리뷰 요청 최다”
상태바
SK엔카닷컴 “기아 더 뉴 K7· 포드 익스플로러 리뷰 요청 최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어때? 모카’ 데이터 조사 결과 발표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중고차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모델은 국산차는 기아의 ‘K7', 수입차는 포드 ’익스플로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닷컴이 자동차의 주요 구매 고려 조건인 디자인, 성능, 안전·편의, 크기·공간, 유지·관리, 결함·문제점, 신차·중고차 가격 등 7개 기준에 따른 자동차 정보를 각각 세부 설명과 평점으로 보여주는 리뷰 서비스 ‘이차어때? 모카’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밝혔다.

아직 리뷰가 작성되지 않은 모델 중 방문자가 ‘리뷰 조르기’를 통해 직접 리뷰를 요청한 모델 상위 10개를 살펴보니 기아 더 뉴 K7의 요청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기아 카니발 R, 쉐보레(GM대우) 알페온과 라세티 프리미어, 포드 익스플로러, 르노삼성 SM5 노바, 기아 더 뉴 K9, 아우디 뉴 A4, 기아 더 뉴 K5 순이었다.

이밖에도 아우디 A7, 현대 아슬란, 포드 머스탱, 기아 오피러스 등도 요청이 많은 것으로 나타나 주로 구매를 고려하거나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모델에 대해 리뷰를 요청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브랜드별 리뷰 신청 수를 파악해보면 국산차 중에서는 기아차가 21%로 가장 많았다. 현대차 15%, 쉐보레(GM대우) 11%, 쌍용차와 르노삼성이 각각 9%, 4% 순이었다. 수입차 중에서는 BMW가 8%로 1위를 기록했고 아우디와 벤츠가 각각 6%, 나머지 브랜드는 5% 미만이었다.

SK엔카닷컴이 지난 2016년 선보인 ‘이차어때? 모카’는 자동차에 관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객관적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월 방문자 수는 2년 새 5배 이상 늘어났으며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수는 13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까지 등록된 자동차 리뷰는 약 150건이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이차어때 모카는 해당 모델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솔직한 '사이다 리뷰'로 인기가 높다”며 “뿐만 아니라 SK엔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잔존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리뷰 요청이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