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심리연구소 하플’ 무료 재회상담, 유료와 확연히 다르다
상태바
‘관계심리연구소 하플’ 무료 재회상담, 유료와 확연히 다르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별 후 친구나 지인들에게 이별에 대한 아픔이나 재회 고민 등을 털어놓고 하소연할 수 있지만, 이는 문제를 해결을 한다기보다 그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누군가가 필요했을 것이다.

지인들이 재회에 관한 해답을 주면 좋겠지만, 대부분 고민을 털어놓는 이에게 냉정하게 말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정작 조언을 해줘도 본인이 듣고 싶은 쪽으로만 들을 수 있다.

이에 재회에 대한 도움을 받고자 무료재회상담이라는 것을 받아보는 이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무료 상담을 해보면 결국 흔하게 들을 수 있는 말을 듣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자원봉사자가 아닌 이상 자신만의 지식과 노하우를 그대로 오픈할리 없으며, 설사 있다고 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빼고 겉보기식으로 상담해주는 경우가 많다.

또한 결국 무료로 시작한 재회 상담은 시간과 노력이 더 들어가야 제대로 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유료결제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다.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의 큐레이터는 “인터넷만 뒤져도 나오는 남자와 여자의 관계에 대한 글을 표본으로 삼아서 그것이 대단한 것처럼 앞세워서 상담하는 이들이 많은데, 그런 상담은 시간 낭비일 뿐이다. 사랑하는 이가 있고, 본인 때문에 혹은 상대방으로 인해 헤어졌다고 한다면 먼저 그것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료재회상담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으므로, 제대로 된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사이트를 볼 때 최대한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꾸준하게 칼럼을 쓰고 있는 업체인지, 재회상담에 대한 후기는 많은지 등을 확인해본다면 조금 더 만족스러운 상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만약 상담 비용을 내더라도 정직하고 전문적인 재회상담, 재회컨설팅을 받아보고 싶다면 13년 재회상담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하플’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