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첫 양산형 초소형전기차 공개
상태바
캠시스, 첫 양산형 초소형전기차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에서 ‘쎄보-C’ 첫 선 보여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캠시스가 초소형 전기차 ‘쎄보(CEVO)-C’ 양산형 모델을 11일 개막된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차량을 처음 선보이는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다양한 e-모빌리티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전시회로, 전라남도 영광군에 위치한 e-모빌리티연구센터 대마산단에서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캠시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내년부터 판매되는 첫 양산형 초소형전기차 ‘쎄보-C’ 차량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 및 스펙을 공개한다. 또한 ‘당신의 전기 삶을 스케치한다(Sketch Your Electric Life)’를 슬로건으로 초소형전기차가 소비자 일상에서 어떻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지 전달하고, 사전 예약 시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해 차량 구매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사륜 경상용 전기트럭 ‘쎄보 T’를 커피트럭으로 개조해 부스 방문객을 위한 카페도 운영한다.

캠시스는 2013년 전장-IT 사업에 진출해 전기차 사업 초석을 마련하고 2015년 전기차 사업을 본격 추진해 수년간 연구개발 끝에 지난해 열린 서울모터쇼에서 초소형전기차 콘셉트카를 공개했었다. 이후로도 e-모빌리티 연구센터 개발시험 평가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차량인증 기준에 맞춰 양산형 모델 차량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쎄보-C’는 밀폐형 도어와 냉난방 시스템을 갖춰 춥거나 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운전할 수 있고, 운전석과 조수석이 양옆으로 배치돼 조수석 시야까지 확보된다. 차량 사방 충돌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도 한층 강화했다. 캠시스가 자체 개발한 차별화된 국내 기술력으로 제작돼 빠른 사후관리와 AS가 가능하다.

캠시스는 차량 스펙과 특장점을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통해 보다 상세히 공개한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는 “엑스포 참가를 통해 내년에 출시하는 첫 초소형전기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수출투자 상담회 등을 통해 비즈니스 판로를 확보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