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연수원, ‘어린이 교통안전 창작 그림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구교통연수원, ‘어린이 교통안전 창작 그림공모전’ 개최
  • 서철석 기자 csseo@gyotongn.com
  • 승인 2018.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영윤군의 대상 작품

[교통신문 서철석 기자]【대구】대구시와 대구교통연수원이 지난 11일 어린이교통랜드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창작 그림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정영윤(두산초교 2학년)양의 ‘어두운 밤, 비가 올 땐 밝은 우산과 밝은 우비가 최고’라는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경각심을 깨우쳐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9월10일부터 14일까지 대구시내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332건의 작품이 출품됐다.

대상 외에도 최우수상에 김민주(매천초교 1학년) 외 5명, 우수상은 이소을(영신초교 1학년) 외 9명, 장려상은 최희도(대실초교 1학년) 외 15명 등 30여명의 작품이 선정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 어린이교통랜드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현장 체험과 교육문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그림공모전과 같은 특성화 프로그램과 눈높이 맞춤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교통사고 제로화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길영 교통연수원장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교통안전을 염원하는 마음이 잘 전달된 것 같다”면서 “수상자들 뿐만 아니라 그림작품을 출품한 모든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지킴이로 훌륭하게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