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오산시] 오산시 도서관 「2018 북페스티벌」성료
상태바
[경기도청=오산시] 오산시 도서관 「2018 북페스티벌」성료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0일 세교동에 위치한 꿈두레도서관에서 3천여 명의 어린이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2018 북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시민들이 행사기획부터 참여하여 ‘과학으로 체험하는 미래세상’을 테마로 개최된 이번 페스티벌에는 도서관 봉사회, 관내 시민독서회 등 15개 단체에서 200여명이 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맡아 진행했다.

도서관 내·외부 25개의 독서 및 과학체험 부스에는 어린이와 학부모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고, 일일 도서교환 장터에는 1,000여권의 도서가 준비되어 있어서 읽고 싶은 책으로 교환할 수 있었으며, 도서관 앞 광장에서는 나눔장터도 함께 열려서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또한 드론을 주제로 한 아버지학교, 어린이 미술 특강, 동화구연 등의 일일특강과 가족독서텐트 등 도서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테마행사 이벤트로 주민들의 폭발적 관심을 받았다.

전문 극단의 ‘사물 판굿’ ‘로봇댄스’ ‘벌룬마임쇼’ ‘가을바람 타고 온 우쿨렐레’ ‘마당극 효녀심청’ 공연과 시민참여 공연인 클래식 앙상블 공연, 빛그림 공연이 시간대별로 진행되었다.

체험부스 운영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도서관과 함께 개최한 이번 페스티벌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오산시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북페스티벌은 도서관 봉사회, 시민독서회와 자원봉사자 등 시민이 중심이 되어 개최한 뜻깊은 행사”라며 “특히 키움봉사회와 독서회의 자발적인 참여와 체험부스 운영, 그리고 200여명에 이르는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으로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며 관련 단체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