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오산시] 2018 오산 평생학습 FESTA,4,000여명이상의 시민몰려 성황리개최
상태바
[경기도청=오산시] 2018 오산 평생학습 FESTA,4,000여명이상의 시민몰려 성황리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0일에 맑음터공원 광장에서 ‘평생학습, P(피)어나다’라는 주제로 「2018 오산 평생학습 FESTA」를 개최했다.

「2018 오산 평생학습 FESTA」는 1년 동안 진행되어 온 오산백년시민대학 및 오산시 평생교육 사업에 대한 성과 공유 및 홍보 기회의 장인 동시에, 여러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오산 전 시민이 참여하는 평생학습 체험의 장을 마련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평생학습, P(피)어나다’라는 주제를 컨셉으로 평생학습의 꽃, 열매, 줄기, 뿌리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홍보관/체험관 운영 및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과 성과물 전시, 개막식, 평생학습 OX퀴즈, 동화 인형극, 스탬프 투어, 8행시 짓기, 포토존 이벤트 등 시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가족 단위 참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로 준비되었다.

이번 「2018 오산 평생학습 FESTA」에는 4,000여명이 넘는 시민이 다녀간 것으로 확인되었다. 가장 인기 있었던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OX퀴즈’로 사전 신청자 70여명과 현장 접수자 50여명이 참여하여 총 120여명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오산시 및 오산 교육과 평생교육에 대한 OX 퀴즈를 풀었다. 1차 경기 생존자와 패자부활전에서 살아남은 시민들 총 40여명이 최종 결승에 진출하여 긴장감 넘치는 승부를 펼친 결과, 최종 4명이 살아남아 우승 상품인 쌀 10kg을 수령하였다.

「2018 오산 평생학습 FESTA」를 방문한 시민은 “화창한 가을날 멋진 단풍들과 어우러진 행사장이 너무 예뻤고, 동화 인형극이나 다양한 홍보·체험관 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