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넥스레저 블록체인 플랫폼 유럽 해운물류 진출
상태바
삼성SDS 넥스레저 블록체인 플랫폼 유럽 해운물류 진출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8.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삼성SDS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유럽 해운물류 시장에 적용될 전망이다.

삼성SDS, 네덜란드 3대 은행 중 하나인 ABN AMRO, 로테르담 항만공사와의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해운물류 사업이 본격화된데 따른 것이다.

협약에 따라 삼성SDS의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와 ABN AMRO의 블록체인 플랫폼 코다(Corda)와의 연계 가동을 위한 시범 프로젝트가 내년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관련 블록체인 기술은 아시아에서 출발해 로테르담 항에 도착하는 물동량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시범운영이 완료되는 내년 2월을 기점으로 ▲수·출입 대금 확인 등 금융거래 간소화 ▲수·출입 관련 서류의 실시간 공유 ▲서류 위·변조 차단 등이 가능하다는 게 삼성SDS의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시범 프로젝트는 삼성SDS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금융거래에 특화된 ABN AMRO의 블록체인 플랫폼과 연계해 다른 기종의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검증하고자 추진됐으며, 향후 해외기관과 화주 대상으로 사업 확대는 물론 타 업체의 블록체인 플랫폼과도 연계를 검토·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삼성SDS의 넥스레저는 국내서 추진된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 사업을 통해 안정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