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사진, 종사원번호까지 공개”…SK엔카닷컴 ‘비교견적 서비스’ 개편
상태바
“딜러사진, 종사원번호까지 공개”…SK엔카닷컴 ‘비교견적 서비스’ 개편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정보 확대, 안심 거래 보장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SK엔카닷컴의 ‘비교견적 서비스’가 정보 제공면에서 대폭 달라졌다. 최고가를 제시한 딜러의 정보를 구체적으로 제공해 비교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더욱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게 한 것이다. …

가장 주목할 부분은 그동안 딜러가 제시한 매입가격과 연락처만 제공되던 것과 달리 견적가와 함께 해당 딜러의 사진, 현재 소속된 상사(사업자 및 종사원 번호 포함) 등 상세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 소비자가 믿을 만한 딜러인지 가늠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해당 딜러와 거래한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입찰율, 매입율, 누적 낙찰대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 만족도’(10점 만점)를 제공토록 개편했다.

가격 경쟁에 참여하는 중고차 딜러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SK엔카는 최근 5년 간 거래내역, 허위매물 등록 여부, 거래금액 지급 준수 여부, 소비자 후기 및 평점, 거래 횟수 및 규모, 주요 취급 차종 등의 철저한 평가를 통해 딜러를 선정한다. 선정된 후에도 분명한 이유 없이 매입 가격을 조정하는 등 소비자를 속이는 피해 사례가 확인되면 즉시 경쟁에서 제외시키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타사의 유사 서비스에 비해 5~20% 높은 매입 가격으로 하루 안에 차를 판매할 수 있어 소비자 반응이 좋다”며 “고객 만족도 공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딜러가 더 많은 소비자로부터 선택될 수 있는 선순환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