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종합] 단풍미인씨름단, 칠보초 찾아 스포츠 재능기부 가져
상태바
[정읍시청=종합] 단풍미인씨름단, 칠보초 찾아 스포츠 재능기부 가져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9회 전국체전에서 5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위력을 과시한 정읍시청 단풍미인 씨름단(감독 박희연,이하 단풍씨름단)이 지난 7일 지역 학생들을 위한 스포츠 재능기부에 나섰다.

박 감독을 비롯한 씨름단 선수 12명은 칠보초등학교를 방문하여, 4~6학년 30여명의 열렬한 환호 속에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칠보초등학교는 정읍시 관내 학교 중 유일하게 씨름부가 있는 학교로 10명의 씨름 꿈나무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날 학생들은 행사를 통해 현직 씨름선수에게 직접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며 꿈에 한발 더 다가서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선수단 소개와 인사로 시작한 이날 교육은 박 감독의 씨름 유래와 기술 교육에 이어 프로선수와 씨름부 학생의 일대일 멘토링 실습으로 진행됐다.

박 감독은 “초등학생들이 선수단의 멘토링과 기술지도를 받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선수들 역시 많은 보람과 행복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꿈나무인 학생들이 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 1월에 창단한 정읍시청 단풍미인 씨름단은 제99회 전국체전에서 금·은·동 등 5개 메달을 획득하는 등 올해 들어서만도 각종 대회에서 6번의 1위를 차지했다. 매년 뛰어난 실력을 과시하며 위력을 떨치는 단풍미인 씨름단은 민속 스포츠를 홍보하고,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씨름단으로 성장하고자 스포츠 재능 기부를 매년 시행할 계획이다.

[출처=정읍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