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종합] 정읍시보건소, 임산부를 위한 출산준비교실 호응 얻어
상태바
[정읍시청=종합] 정읍시보건소, 임산부를 위한 출산준비교실 호응 얻어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 이하 보건소)에서는 분만을 앞둔 임부를 대상으로 산전·산후관리를 위한 다양한 출산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출산준비교실은 해피맘 건강맘 임산부 건강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임산부 공예교실로써 2월부터 11월까지 총 31회 추진된다.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보건교육실에서 전문 강사를 통해 임신, 출산, 모유수유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올바른 정보제공을 함으로써 산모와 태아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되었다.

해피맘 건강맘 임산부 건강교실운영은 분만대처 요령, 자연출산, 산후 건강관리 등의 교육을 통해 임부들의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임산부의 산전·후의 건광관리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임산부 공예교실은 배냇저고리 만들기, 베개 만들기, 손·발싸개 만들기 등을 실시하여 임산부들간의 정서 교감과 교류를 통해 임산부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었다. 오는 21에는 모유수유 클리닉 강좌를 통해 성공적인 모유수유 실천을 위한 지식제공과 개인별 유방 진단을 통한 1:1 맞춤형 마사지관리법 및 산후 모유수유 문제 대처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준비교실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임신출산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모성역할에 대한 자신감을 주어 임산부 및 출생아 등 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사회적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임산부 등록자에게 영양제제공, 임신 전 예비맘 혈액검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출처=정읍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