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행위 일제단속
상태바
경북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행위 일제단속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8.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경북도는 지난 12~13일 이틀간 보건복지부 주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전국 일제단속’에 맞춰 공무원 및 장애인단체 관계자, 지역별 경찰인력 등으로 단속반을 구성,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일제단속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앞으로 한 달간을 집중단속기간으로 정해 지체장애인 편의센터 및 유관단체와 함께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공공시설 등 357개소에 대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일제단속은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해 설치된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이 본래의 취지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가 빈번히 일어나 장애인들의 불편을 가중시키고 있는 상황에 따른 것이다.

주요 단속사항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주차방해 행위, 주차표지 위변조 및 표지 양도·대여, 부정사용 등이다. 특히 구형 표지를 신형으로 교체하지 않고 주차구역에 주차한 차량도 단속대상이 된다.

단속에 적발된 차량은 장애인 전용구역 불법주차의 경우 10만원, 주차방해 행위 50만원, 장애인 주차표지 위변조 및 대여·양도 시 200만원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일제단속만으로 장애인의 이동편의가 향상되지 않겠지만, 지속적인 홍보와 단속·계도활동을 통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인식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