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맛집 '9우미닭갈비' 우미와 우성의 원조닭갈비 80년대 닭갈비의 맛 재현
상태바
춘천맛집 '9우미닭갈비' 우미와 우성의 원조닭갈비 80년대 닭갈비의 맛 재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하면 닭갈비와 막국수가 떠오른다. 닭갈비축제와 막국수축제가 열리고 있을만큼 춘천에서 대표음식으로 인정받고 있는 먹거리다. 

그 중 춘천시 후평동에 위치하여 30년 넘게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춘천맛집 9(구)우미닭갈비가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받고 있다.  

9우미닭갈비는 1981년 명동에서 시작하여 현재 2대째 전통 춘천닭갈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닭갈비 본연의 담백한 맛과 신선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항상 국내에서 재배된 야채와 국내산 닭만을 고집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춘천맛집 9우미닭갈비는 우미닭갈비의 역사와 전통의 손맛을 80년대 그 맛 그대로 30년 넘게 이어온 양념장을 통해 전통 춘천닭갈비맛을 이어가고 있는 춘천 대표 맛집이다. 

9우미닭갈비의 대표메뉴로는 옛날우미닭갈비와 뼈없는 닭갈비가 있고 서브메뉴로는 매운닭갈비, 돈닭(2인분이상), 닭내장, 막국수, 애기밥, 사리 등이 있다.  

또한 9우미닭갈비 본관은 4인기준 22개의 테이블로 100여명의 단체예약을 받을 수 있고, 9우미닭갈비 별관은 4인기준 28개의 테이블로 150여명의 단체예약을 받을 수 있다. 

아이와 함께 오는 가족단위 손님들을 위한 놀이방까지 준비되어 있고, 청결함을 위해 춘천에서 유일하게 자외선 살균처리기를 특허등록해 제작하여 사용하고 있어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